문학과 미술 분야로 고등학생 이상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는 31일 소방청과 한국소방안전원이 공동 주최하는 ′제1회 119문화상′ 작품공모전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제1회 119문화상′은 소방에 문화적 예술 요소를 더해 차별화된 소방 가치와 역할에 대해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방을 주제로 한 창작 예술작품을 통해 국민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문학과 미술 2개 분야로 고등학생 이상이면 신인·기성 작가를 포함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문학 분야는 화재 등 각종 재난사고나 소방관 등을 소재로 한 동화와 소설작품 ▲미술 분야는 화재 등 재난현장 소방 활동, 미래소방관, 과거 대형재난등 상상화 또는 기록화이다.

공모기간은 9월 27일(금) 오후 5시까지 이며, 심사를 통해 문학작품 19점, 미술작품 19점을 우수작으로 선정할 계획이며, 각 부분 수상자에게는 행정안전부장관상, 소방청장상 등 표창과 함께 총 2천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은 소방청 정책소식지와 다양한 홍보물 제작에 활용될 예정이며, 작품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http://119contest.fire.go.kr, 소방청, 한국소방안전원 등 홈페이지에서 안내받을 수 있으며, 소방청 대변인실(☎044-205-70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