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선정

경기도의회 제2교육위원회 유근식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이 전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가 선정한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하였다. 우수 의정대상은 올해 7회째로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전국 17개 시·도의회 의원 중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들을 선정 하여 수여하는 상으로 해마다 소속 의회 의장의 추천을 받은 의원을 대상으로 엄선하여 수상자를 선발하고 있는 권위있는 상이다.

유근식 경기도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에서 제2교육위원회 위원과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특히 광명을 비롯한 도내 학교들의 균형있는 발전과 혁신적인 교육을 위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친 것을 인정받아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유 의원은 지난 1년간 「경기도교육청 응급처치교육 지원 조례안, 경기도교육청 학교 실내 공기질 개선 및 유지 관리에 관한 조례안」2건의 조례안을 대표발의, 78건의 조례안, 건의안, 결의안 등을 공동발의 하였으며, 5분 발언에서는 경기도의 미세먼지 저감 대책이 정작 미세먼지 발생 주범인 벙커C유를 사용하고 있는 아파트와 공장에 대한 연료원 대체 지원에는 인색하다고 지적하고, 벙커C유 사용 억제를 통해 실질적인 미세먼지저감 대책을 세우는 것을 촉구하였다.

이번 수상에 대해 유근식 의원은 “맡은 일을 열심히 한 것 뿐인데 과분하게 평가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하고, “초선의원으로서 1년을 열심히 보냈다는 평가를 받은 것 같아 뿌듯하다”며, “자만하지 않고 더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