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2.10 화 13:48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경제
청년층 취업성공 길 연다! 광명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2기 출발

▲ 자기분석, 직무분석&개발, 스피치, 실전&현장면접 등 2주간 30시간 운영

▲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광명시는 15일 평생학습원에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2기 대상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개최했다.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는 청년들이 극심한 취업난을 이겨내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취업 특화 프로그램이다.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2기 모집에 48명이 지원했으며 사전면접을 통해 최종 30명을 선발했다. 프로그램은 7월 15일부터 26일까지 2주간 1일 3시간씩 총 30시간동안 산업별 특성과 동향, 직무별 특성과 필요한 역량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진로 설계 등 다양한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1주차에는 스피치리더십, 자기분석, 직무분석, 기업분석, 직무개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준비과정을, 2주차에는 인터뷰성공기법, 모의면접, 현장면접, 팀별 활동 피드백 등 개인별․팀별 면접과정이 진행된다.

시는 교육생들의 취업성공을 이끌어 줄 강사진으로 국제 공인커리어컨설턴트, NCS 전문가, 코칭심리 전문가, 이미지컨설턴트, 기업 인사팀장 등 각 분야별  최고의 강사를 초빙해 개인적성에 맞는 취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생들이 취업역량을 강화하여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생들에게는 교육 마지막 날 기업체 현장 면접을 통해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수료 후에도 온·오프라인 사후관리 코칭을 통해 취업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며, 교육 수료자에게 참여수당 2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서삼례 기자  circle-kweon@nate.com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