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7.17 수 15:23
상단여백
HOME 독자마당 정보·알림
광명시, 무인민원발급기 5대 추가 설치...시민 편의 제공광명세무서, 광명3동, 철산4동, 하안1동, 학온동 5대 추가 설치 운영

광명시가 시민 편의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5대를 추가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한 무인민원발급기는 현재 5개소 6대로 이번에 5개소 5대를 늘려 총 10개소 11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정부24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민원인의 편의 증진을 위해 ▲광명세무서 ▲광명3동 ▲철산4동 ▲하안1동 ▲학온동 행정복지센터에 추가로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했다. 옥외부스 형태로 운영되는 무인민원발급기는 시민의 안전을 고려해 CCTV 및 무인경비시스템을 설치했으며 평일·휴일에 관계없이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특히, 기존에는 세무서 업무처리 시 필요한 민원서류가 있을 경우 재방문해야하는 불편이 있었으나 이번에 광명세무서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함으로써 시민들의 수고를 덜게 됐다. 가족관계등록부 및 제적부는 현재 발급 심사 중으로 7월 중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원발급 수요가 많은 곳에 무인민원발급기를 확대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총 37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외부에 설치된 옥외부스의 무인민원발급기는 지난 4월부터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발급 가능 서류는 시청 누리집(www.gm.go.kr) 종합민원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명포스트  circle-kweon@nate.com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