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 교육과 네트워크의 콜라보로 만족감 쑥쑥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는 6월 27~28일, 강원도 정선군 하이원리조트 및 태백 일대에서‘2019 광명시 자원봉사단체 임원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자원봉사단체 임원 워크숍은 매년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하는 자원봉사단체 임원들에 대한 격려 및 단체 간 교류를 위한 자리이다. 올해는 자원봉사 V-Remind 교육과 태백365세이프타운에서 재난재해 대비 안전 체험교육을 실시하여 자원봉사의 의미와 현장감을 모두 반영한 교육 및 네트워크의 콜라보를 통해 봉사자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처음 워크숍에 참여하면서 광명시에 많은 자원봉사단체가 수고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다른 단체와의 1박 2일 네트워크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연대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유익했다.” 며 “워크숍을 1년에 2번으로 늘려서 더 많은 단체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 윤지연 센터장은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와 단체가 지역사회에서 원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윤활유 역할을 해야 한다. 워크숍과 같은 다양한 방법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을 인정하고 지지하면서 더욱 열정적으로 즐겁게 자원봉사할 수 있는 토양을 만들겠다.” 고 전했다.

문의 : 광명시자원봉사센터 (☎ 2687-1365,1465)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