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10.19 토 13:39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복지
광명시 ‘마부위침’학당, 3.1운동 100주년기념 역사문화체험여행 실시!!!무료검정고시 ‘마부위침’학당의 역사체험여행

마부위침학당(학장;강신재)은 지난 27일 당일코스로 3~40명의 학생들과 함께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해 전북 군산에 위치한 군산 근대역사박물관으로 역사문화체험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역사문화체험여행은 '3.1운동 100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해이므로 첫 관문으로 근대역사박물관을 시작으로 전주한옥마을, 임실 옥정호를 체험하는 코스로 마무리 지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한 강신재 마부위침학장은 올해는 특히 3.1운동 100주년을 맞이하는 역사적인 해이기에 일제강점기 수탈의 중심지이기도 한 군산의 아픈 역사의 흔적들을 고스란히 간직한 근대역사박물관을 보면서 우리 학생들이 과거 100년의 아픈 역사를 가슴에 기억하고, 미래 100년의 새로운 희망의 역사를 만들어갈거라 기대한다며 소감을 마쳤다.

이번 체험여행에 참가한 한 학생은 “근대역사박물관에서 일제강점기 수탈의 역사를 마주하니 가슴이 먹먹해지는 느낌이다라며 아픈 역사가 있기에 현재의 우리가 있는것같다며 눈시울을 적셨다. 또한 전주 한옥마을을 관람한 한 참가자는 평일에 와서 그런지 한옥의 고즈넉한 운치를 찬찬히 느낄수 있어서 제대로 힐링이 된 기분이다라며, 한복체험 또한 이색적이고 마치 동심으로 돌아간것같다며 뜨거운 여름태양과 같은 미소로 화답했다.

광명시 마부위침학당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항상 문이 열려있는 곳으로 매년 학생들이 증가하는 추세을 보이고 있으며 유능한 전문가들 덕분에 검정고시 합격률 또한 100% 가깝다고 전했다. (입학문의; 마부위침학당 02-2686-2027)

 

서삼례 기자  circle-kweon@nate.com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