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6.17 월 12:05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복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희망플랜광명센터 참여 청소년·청년 ‘미래설계 성장계획 수립’ 및 가족관계향상 ‘가족성장스토리’ 진행

광명시립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2019년 6월 8일(토) 11시 광명시의 지원으로 성인이행기에 있는 14세~24세 청소년, 청년 가구의 자립능력향상을 위한 맞춤형 통합사례관리 및 지역 기반 지지체계를 구축하는 희망플랜광명센터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으며, 참여 청소년 및 청년, 학부모, 세대공감 마을활동가 희망서포터즈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오리엔테이션은 6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는 희망플랜 연간사업 일정 및 신규사업 안내, 가족관계향상 프로그램 ‘가족성장 스토리’ 샌드위치 만들기, 참여 청소년 및 청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세대공감 마을활동가 ‘희망서포터즈’ 위촉식으로 진행하였다.

<사진설명= 희망플랜 미래설계 성장계획 수립하는 모습>

특히 참여 청소년 및 청년은 자기성장(미래설계), 진로(진학), 학교(친구), 가족 4개 분야의 개별성장 계획서를 작성하였으며 올해 나의 실천계획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하며 함께 참석한 학부모와 협의하여 달성할 수 있는 목표에 대한 실행 계획을 수립, 서약을 통해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개별성장 계획서를 기반으로 희망플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담당 사회복지사와 끊임없는 소통, 희망서포터즈의 진로 멘토링을 통해 목표에 도달하고자 노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설명= 가족관계향상 ‘가족성장 스토리’ 샌드위치 만들기 체험활동 모습>

또한 가족관계향상 프로그램 ‘가족성장 스토리’로 가족과 함께 샌드위치를 만들어 나누어 먹는 시간을 가졌으며 가족의 취향에 따라 샌드위치에 담을 속재료를 무엇으로 할지, 어떠한 방식으로 만들지 함께 논의하고 재료 손질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샌드위치는 총 2개를 만들어 하나는 가족과 나누어 먹고 나머지 하나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친구, 이웃, 가족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진설명= 세대 공감 마을활동가 ‘희망서포터즈’ 위촉식>

마지막으로 총 19명의 세대공감 마을활동가 ‘희망서포터즈’의 위촉을 통해 청소년 1:1 맞춤학습 코칭, 드림&비전동아리 멘토, 진로 멘토링의 역할을 수행하며 참여 청소년 청년이 스스로 꿈을 찾아 자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하였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희망플랜 오리엔테이션, 가족성장 스토리, 희망서포터즈 위촉을 통해 본격적으로 운영될 희망플랜 사업을 참여 청소년, 청년, 가족들에게 소개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7개월간의 여정에 동반하여고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삼례 기자  circle-kweon@nate.com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