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21 토 15:21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복지
안현초등학교‘세계 금연의 날’맞아 다양한 학생주도 활동 이어져~~5.31.(금) 세계 금연의 날 맞아, 흡연 퀴즈, 등굣길 캠페인, 흡연예방교육 미니부스 등 다양한 활동 개최

▲ 안현초등학교(교장 허기순)는 2019 흡연예방실천학교로 5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교육 활동이 이어졌다.

▲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흡연예방교육 후 학부모와 함께할 수 있는 ‘흡연예방’사행시 짓기와 다양한 흡연에 관련된 퀴즈를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전교생이 참여한 금연홍보 배지 달기 운동(어린이는 걸어 다니는 금연구역입니다), 등굣길 캠페인 활동, 흡연예방교육을 위한 미니 부스도 운영하였다.

▲ 특히 미니부스에서는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배운 지식과 준비한 교구를 활용하여 친구들에게 담배의 유해 성분과 흡연의 피해를 알려주며 흡연예방을 위한 1일 강사로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 안현초등학교 허기순 교장은 “흡연 예방을 위한 다양한 교육 활동이 학생들의 주도로 이루어져 더 의미가 있는 시간이었고, 초등학교 시절 배운 담배의 유해성을 아마 평생 기억할 것이라 생각된다.”며 “몸과 마음과 생각이 모두 건강한 안현초등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광명포스트  circle-kweon@nate.com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