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9.9.21 토 15:21
상단여백
HOME 독자마당 정보·알림
광명시, KTX광명역∼독산역 102번 버스신설...시민 교통편의 증진소하동, 하안동에서 KTX광명역과 독산역 신속, 편리하게 이용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KTX광명역세권 및 소하동, 하안동 지역주민들의 교통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6월 8일부터 102번 시내버스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102번 시내버스 노선은 광명종합터미널을 기점으로 KTX광명역, 이케아‧롯데아울렛, 기아자동차, SK테크노파크, 아파트형공장, 하안사거리, 독산역을 오가는 최단거리 노선이다. 배차간격은 10~20분이며, 6대가 운행하게 된다.

이번 102번 버스 신설로 소하동, 하안동 지역주민들은 KTX광명역과 코스트코, 이케아, 롯데아울렛 등 대형쇼핑시설 이용이 편리해졌으며 국철1호선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존 22번 버스의 기점을 광명동굴에서 광명종합터미널로 변경해 단축 운행하고 KTX광명역세권 지역으로 우회해 운영함으로써 이용객들의 교통편의를 개선했다.

한동석 광명시 도시교통과장은 "대중교통은 시민을 위한 것으로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불편 사항을 적극적으로 찾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KTX광명역∼독산역 구간 시내버스를 신설하고자 2차례에 걸쳐 서울시와 노선협의를 해 왔으나 “부동의”로 무산되어 오다가 국토교통부에 노선조정심의를 신청해 지난 2월 광명시 상정안이 인용 결정됨에 따라 102번 버스노선 신설이 이루어졌다.

광명포스트  circle-kweon@nate.com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