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시 보건복지부 지역복지평가 2016~18 연속 우수한 성적 거둬

▲ 24일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가평군 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벤치마킹 위해 광명시 방문

보건복지부 지역복지 평가 최우수 지자체, 광명시를 벤치마킹하고자 지난 24일 경기도 연천군 전곡읍, 가평군 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광명시를 찾았다.

광명시는 2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연천군 전곡읍과 가평군 상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의 우수 복지정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조옥순 복지정책과장은 광명시 6단계 복지안전망과 행정안전부 공모사업 선정 관련 우리 시 복지정책을 소개했다. 이어 이정환 철산2동 누리복지협의체 위원장이 동협의체 활성화 사례를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왕락 사회복지국장은 “전곡읍과 상면에서 광명시 복지정책 중 지역에 맞는 좋은 모델을 찾아서 복지현장에서 꼭 실천하길 바라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열정을 가지고 복지현장에서 활동하신다면 마을의 복지문제가 긍정적으로 해결될 것이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광명시는 보건복지부 지역복지평가에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연속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둬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이 줄을 잇고 있다. 오는 6월5일에는 제주도 서귀포시 동흥동 및 안양시 동구 범계동 협의체가, 6월24일은 구리시 협의체가 방문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