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원 제28회 오리문화제 열어

광명문화원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2일간) 광명시내 전역에서 제28회 오리문화제 ‘오리이원익-시대를 넘어 청렴을 펼치다’라는 부제로 문화제를 갖는다.

 오리 영우 참배 및 헌화식(충현박물관)

조선시대 대표 청백리(淸白吏), 오리 이원익대감의 청백리 사상을 오리문화제를 통해 재조명함으로써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청렴한 삶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깨닫는 자리가 될 이번 문화제는

▶ 5월 31일(금) 10:00~11:00  ; 오리 영우 참배 및 헌화식(충현박물관)

▶ 5월 19일(금) 16:00~17:30 ; 오리문화제 토크콘서트 ‘오리이원익–시대를 넘어 청렴을 펼치다’    (광명문화원 2층 하안문화의 집 라운지)

▶ 6월 1일(토) 11:00~17:30 ;  시민참여행사

(사전이벤트-행시짓기/당일-현장이벤트 스탬프 찍기, 유치부대상 사생대회, 초등부 대상 도전 장원급제)

- 전시행사 (사궤장 기로연 전시, 이원익선생 생애 글+만화+캐릭터 전시,

애니메이션 관람)

- 체험행사 (이원익캐릭터 가방만들기, 짚풀공예, 화첩만들기, 다례체험,

떡메치기, 물총, 장신구 만들기, 부채만들기, 전통팽이 만들기, 솟대만들기, 전래놀이 등)

- 기념식 및 기념공연 (사궤장 기로연 재현, 전통문화동아리 풍물놀이, 가야금, 경기민요 공연, 전통문화 전문공연 대북공연, 오리 이원익대감 인형극)으로 진행된다.

제28회 오리문화제 ‘오리이원익-시대를 넘어 청렴을 펼치다’ 는 신명나는 공연과 볼거리 그리고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는 다채로운 체험행사로 채워져 더욱 풍성한 문화제가 될 것이다.    (문의 02-2618-5800)

광명문화원 관계자는 “조선시대 대표 청백리(淸白吏), 오리 이원익대감의 청백리 사상을 오리문화제를 통해 재조명함으로써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청렴한 삶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깨닫는 소중한 자리를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명문화원은 광명의 대표적인 향토 인물인 오리 이원익대감의 청렴한 삶을 조명함으로써 진정한 청백리사상의 의미를 깨닫는 깊은 성찰과 고찰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해 오리문화제를 열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