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향우회 경기도지회,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 철회 촉구!!!

독도향우회 경기도지회(지회장 정대운)는 22일 일본대사관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독도향우회 이미선회장, 경기도의회 김영준의원, 유근식의원 등 100여명의 청소년들과 함께 일본의 독도침탈 행위를 강력히 규탄하였다.

 

<사진설명= 맨좌측 첫번째 독도향우회 경기도지회 정대운지회장과 식전공연을 하고있는 청소년 연주팀>

매년 2월 22일 독도향우회는 일본의 악의적 독도침탈을 대한민국 국민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일본대사관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다케시마(독도의 일본 표기명)’의 날 조례 폐지촉구 운동‘을 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일본과의 초계기 분쟁에 이어, 고노다로 일본 외무상이 독도가 일본의 영토라는 망언을 퇴풀이하고 있다. 더불어 다케시마의 행사에 일본정부의 차관급 인사가 7년째 참석할 예정이다.

<사진설명 = 맨중앙 정대운 독도향우회 경기도지회장이 회원들과 함께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 철회 촉구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이처럼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일본의 독도 침탈 야욕에 대해, 이날 모인 독도향우회 회원들은 강도 높게 비판하였다.

<독도가 일본의 영토라는 주장은 대한민국의 주권과 영토권을 침해하는 행위로, 즉각 독도 영유권 주장을 중단할 것>, <일본 시마네현은 ‘다케시마의 날’ 조례를 폐지하고, 독도 전담 정부부서의 설치 획책을 중단할 것>, <일본 본토보다 가깝고, 역사적으로도 대한민국의 영토인 대마도를 즉각 반환할 것> 등이 담긴 결의문을 이 날 모인 회원 100여명이 한 목소리로 전달 하였다.

<사진설명= 일본대사관 소녀상 앞에서 결의문 낭독후 참석자들과 함께 결연의 의지를 보여주고있다.>

지회장 정대운 의원(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장, 더민주/광명2)은 “일본 정부는 독도 망언을 중단하고 사죄해야 할 것”이며, “일본이먀말로 대한민국의 고유 영토인 대마도를 반환하라”고 언급했다. “일본정부는 진실한 사과와 반성만이 한.일관계의 발전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