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공무원 역량강화 및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는 13일 광명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소방 현장 활동 안전관리 및 소방공무원의 책임과 의무 등 공직자로서의 올바른 윤리관을 정립하고,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직장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직장교육에서는 기해년(己亥年) 광명소방서 정책방향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교육 ▲PTSD 예방 및 정신건강을 위한 마인드컨트롤 교육 ▲소방현장 활동 안전관리에 관한 교육 ▲음주운전근절 등 공무원 범죄예방 및 친절교육 ▲보건안전관리수칙 및 세부기준에 포함된 중요사항 등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따뜻한 재단 소속 정중화 교수의 공연팀이 소방관들을 위한 음악과 다과가 함께하는 출동음악회를 열어 바쁜 일상에서 마음의 휴식과 문화적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을 제공하였다.

전용호 서장은 “음악을 통해 잠시나마 마음을 치유하고 힐링하는 시간이었고 이런 기회를 준 따뜻한 재단에 고마운 마음을 전하며, 밝고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자주 이런 자리를 마련해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따뜻한 재단′은 평소 문화생활을 경험할 기회가 많지 않은 계층에게 문화적 혜택을 제공함과 더불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러 분야의 문화예술가들에 대한 지원 등 우리 사회 전체에 나눔의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기여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