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복지소외계층에 전통 한과 100세트 전달

광명시 하안3동 하삼행복센터(회장 김재일)는 25일 관내 어려운 이웃 100세대에 전통 한과를 전달했다.

하삼행복센터는 1월 25일부터 2월 1일까지 소외계층 위문기간으로 정하고 최인선 하3누리복지협의체 회장을 비롯하여 이선남 통장협의회장, 이혜순 새마을부녀회장, 김재두 체육회장, 이정우 바르게살기위원장, 정연환 청소년지도위원장 등 단체장 및 단체원들이 솔선수범하여 홀로 사는 노인, 기초수급자 등을 방문 위로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대대적인 위문활동을 전개했다.

2009년 발족하여 8개 유관기관 단체장과 동장으로 구성한 하삼행복센터는 매달 단체별 후원을 통해 마련한 성금으로 지금까지 25회 1,406세대 총 3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해 온정이 넘치는 명절 분위기 확산에 앞장서 오고 있다.

김재일 하삼행복센터 회장은 “매년 명절 때마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지만 십시일반 모아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올해도 이웃간의 정이 넘치는 마을이 되었으면 좋겠고 특히 매년 행사에 적극 참여해주신 8개 단체장님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용진 하안3동장은 “설 명절에 어려운 이웃들이 소외받지 않고 훈훈한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복지사각지대를 꼼꼼히 살피고 소외계층에 희망을 전달함으로써 함께하는 시민 웃는 광명을 만드는 일에 행정력을 집중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7일에는 독지가로부터 쌀 10kg 150포(450만원 상당)를 기부 받아 저소득층 주민,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경로식당, 경로당 5개소 등에 전달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