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월 14일(월)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 대상자 및 자원봉사자, 학부모 약 100여명이 모인 가운데 늘해랑학교 개강식 개최 

◆ 관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방학 중 교육 및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홍정수)에서는 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하여 14일(월), 관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자 및 자원봉사자, 학부모 약 100명을 모시고 ‘2018 겨울방학 특수교육 늘해랑학교 개강식’을 성대하게 개최했다.

늘해랑학교는 지역중심의 특수교육지원체제 확대를 통해 방학 중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안전을 기본으로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장애 학생 부모의 보호부담 경감과 가족지원 서비스 확대를 목적으로, 광명 지역의 우수 기관(광명장애인종합복지관, 광명종합사회복지관, 광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마음드림심리상담센터)과 연계하여 8학급을 운영하고, 관 내 유․초․중․고 특수교육대상자 52명이 참여한다.

광명교육지원청 홍정수 교육장은 “늘해랑학교 운영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겨울방학을 즐겁고 안전하게 다양한 활동들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명교육지원청에서는 늘해랑학교의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운영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방과후학교 운영지원단을 꾸려 지도점검 및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