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광명동부새마을금고 후원으로 하안1동 주민들이 봉사참여

지난 5일 하안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한동석) 관내 위치한 시민체육관에서는 MG광명동부새마을금고(이사장 최복후) 후원과 ‘아름다운 동행’의 나눔의 짜장차 그리고 하안1동 주민들의 봉사로 관내 거주하는 저소득층과 경로당 어르신 300여명에게 점심으로 짜장면을 제공하는 행사가 열렸다.

하안1동에서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보는 복지중심동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행사에 새마을지도자회, 주민자치위원회, 누리복지협의체와 통장협의회 등 30여명이 자원봉사에 참여하여 직접 짜장면을 만들고, 배식 및 설거지를 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시간이 되었다.

최복후 광명동부새마을금고 이사장은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하며 “우리 금고가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기쁨을 느낀다. 이제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어려운 이웃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항상 관심을 갖겠다.”고 전했다.

또한 한동석 하안1동장은 정기적으로 지역순회를 통하여 이웃돕기에 도움을 주는 ‘아름다운 동행’과 하안1동 단체원 및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며, 지역 어르신들이 이웃사랑을 느낄 수 있도록 따뜻한 마을을 만드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짜장 나눔 행사를 진행한 ‘아름다운 동행(대표 박상규)’은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목적으로 2016년 4월부터 운영해 왔으며, 현재 매월 12곳을 순회하며 무료로 짜장면 나눔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