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아시아의 대자연을 생생하게 전달… 인성, 창의력, 상상력을 시에 키우는 '4D 공간 아트극'

- "꼭 보아야 할 어린이 공연 Best 3" 스콧맨 등 영국 유력 매체들로부터 극찬

◆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김흥수)이 10월 27일(토) 11시, 15시 2회에 걸쳐 어린이 감성 사운드극 <리틀 뮤지션> (이하 <리틀 뮤지션>)으로 관객을 찾는다. <리틀 뮤지션>은 동명의 우즈베키스탄 동화를 원작으로 한 가족 음악극이다. 잃어버린 햇살을 되찾기 위한 어린 악사의 여정을 아름다운 음악과 독창적인 음향효과, 오브제로 구현하여 중앙아시아 벌판의 눈보라와 얼음, 햇빛을 관객에게 생생하게 전달한다.

◆ <리틀 뮤지션>은 아트컴퍼니 ‘브러쉬 씨어터’가 아시아문화원의 “2015 아시아 스토리 커뮤니티 구축사업” 결과물을 바탕으로 제작한 작품으로, 2018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 참가해 스코틀랜드 최대 일간지 스콧맨(THE SCOTSMAN)에서 높은 평점을 받는 동시에 “꼭 보아야 할 어린이 공연 Best 3”에 선정되었으며 2017년 ‘이란 국제 청소년 연극 페스티벌’에서 여자연기상, 무대미술상, 연출상, 음악상을 수상한 바 있다.

◆‘브러쉬 씨어터'는 아동청소년 공연 제작 및 우리 공연의 국제 시장 진출을 목표로 다양한 문화권의 어린이, 가족관객, 관계자들을 염두하고 공연 제작 및 기획, 유통에서 투어까지 진행한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세계 유수의 페스티벌과 극장으로부터 공연 레퍼토리 초청이 이어지고 있으며, 아트마켓과 플랫폼을 통한 국제 시장 진출을 도모하고 있다.

광명문화재단 시민회관팀(02-2621-8845)

◆ <리틀 뮤지션>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의 일환으로 문예진흥기금에서 사업비를 지원 받아 진행된다. 이는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사업으로, 광명시민들 가운데 경제적인 이유 등으로 공연 관람이 어려운 소외계층에 일부 좌석을 나눔 티켓으로 제공한다. 나눔 티켓은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 공연은 36개월 이상 관람가이며 관람료는 전석 10,000원이다. 공연 티켓 예매는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가능하며, 회원가입 시 예매 수수료율 없이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 또한 광명시민회관 2018 하반기 기획 공연 <GMC 초이스>로 마련된 <리틀 뮤지션>을 관람 한 후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 열린광장 <후기게시판>에 공연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웰빙 디자인 침구 <아방데코>에서 제공하는 이불을 증정할 예정이다.

◆ 공연 및 이벤트 관련한 문의; 광명문화재단 시민회관팀(02-2621-8845)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