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18.12.15 토 10:47
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경제
2018년 ‘제9회 광명시장기 환경보호 에너지절약 범국민실천대회’ 및 다문화 가족 스피치 대회 개최!!
아시아태평양환경NGO한국본부(본부장 신용현)와 한국다문화재단 경기지회(지회장 이재한)가 주관하는 ‘2018년 제9회 광명시장기 환경보호 에너지절약 범국민실천대회’ 및 ‘다문화 가족 스피치 대회’가 지난 7일(토) 오전10시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됐다.
국내에 거주하는 일본인들의 일본민속공연을 시작으로 1부 유공자 표창과, 2부 스피치대회로 진행됐으며 조미수 광명시의회의장,유근식,김영준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의원 제창록,한주원 더불어민주당 시의원, 안성환 바른미래당 시의원 등 정치인들과 김형호 중앙대교수,그린에코운동본부(광명) 권승열 총재 등 외부인사와 일반 시민들을 포함해  500여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쳤다.
신용현 본부장은 개회선언을 통해 “환경보호와 에너지절약을 주제로 학생들과 시민들이 함께 스피치와 글쓰기를 통해 환경을 보호하고자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서 환경을 생각하고 에너지를 절약하고자 하는 뜻을 담아 좋은 결과를 내시길 바란다”고 했다.
유근식 경기도의원은 대회사를 통해 “단 한방울의 석유도 나지 않는 나라에서 에너지절약과 환경보호는 우리가 실천하고 지켜가야 할 의무로 책임을 다하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하였다”면서 “환경보호와 에너지절약에 도움이 되는 좋은 스피치와 글쓰기 대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이미선 아시아태평양환경NGO한국본부 사무국장은 경과보고를 통해 “ 본 단체는 1992년 UN환경회의에서 환경선언 후 아시아태평양 연안 18개 환경학자들이 환경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실현하고자 1994년 3월 환경부장관 승인 제50호 한국본부를 설립 1997년 6월 UNEP환경계획위원회 등록 제1대 송두호 총재를 필두로 제5대 신용현 본부장이 환경보존에 앞장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고 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경기도,광명시,국회,통일부,경기도의회,경기교육청,광명시의회,광명교육청,한강유역환경청,광명21세기병원,티앤티글로벌,광명포스트가 후원했다.

 

 

권도형 대표기자  circle-kweon@nate.com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