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기호 ‘4번’ (다)선거구 (철산3동 하안 1,2동 학온동) 김기춘시의원 후보와 (라)선거구(하안3,4동 소하동1,2동 일직동) 김동철시의원 후보가 철산동 김기춘선거사무소에서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돌입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전)국회의장이며 민주평화당인재영입위원장인 정동영 국회의원과 민주평화당 경기도당위원장인 부좌현 전)국회의원 등 민주평화당 당직자들이 대거 참석했고 광명시 지역단체장과 지지자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정동영 민주평화당 인재영입위원장의 축사 모습
정동영의원은 축사에서“ 이렇게 능력있는 시의원들이 출사표를 던졌는데 당의 힘이 미약해 당직자로서 참으로 미안하다”며 “능력있는 두 시의원이 반드시 의회에 입성할 수 있도록 여기 계신 모든 분이 힘을 모아 달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정동영 인재영입위원장이 김기춘후보,김동철후보의 승리를 기원하는 모습
‘역시 너였어 김기춘’ 후보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광명시시의원을 공천자의 비서를 뽑아야 하느냐? 아니면 시민의 비서를 뽑아야 하느냐?”며 “이번 선거에서 ‘역시 너였어 김기춘’을 꼭 뽑아 달라고”하면서“ 지난 4년간 의회에서 시민을 위해 뚝심으로 일했다. 시민이 행복한 광명시를 만들겠다”며 출마의 변을 마쳤다.
민주평화당 김기춘후보가 출마의 변을 하면서 힘의 원천인 가족들을 소개하는 모습
‘진짜 일할 4 람’ 광명 (라)선거구 김동철 후보는 출마의 변을 통해“ 제가 5대 시의원일 때 책상서랍에 방치될 뻔한 지하철 유치문제를 공론화하여 ‘지하철유치 범시민대책위원장’을 맡아 서 지하철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했지만 유치가 안됐다” 며 “이번에 8대에 입성해서 반드시 지하철을 유치 시키겠다”고 하면서 8대 시의회에 꼭 입성시켜 달라“며 지지를 호소하며 마무리 했다
민주평화당 라선거구 김동철 후보
한편, 전북 김제 출신으로 명문사립고인 전주 해성고를 졸업한 김동철 후보는 5대 시의원을 역임하고 광명시에 지하철을 유치시키겠다는 일념으로 지난 6대와 7대에 출마했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