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10월 대리운전기사, 방문판매원 등 노동자들에게 고용안정지원금 지급
▶朴시장 "향후 노동자 복지증진, 삶의 질 향상 위해 실질적 도움 지원사업 펼칠터"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해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취약계층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 등 1,654명에게 생계안정을 돕는 고용안정지원금 50만 원씩을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특수근로자와 프리랜서는 대리운전기사, 방문판매원, 방과후 교사 등 계약 형식과 관계없이 노동자와 유사하게 노무를 제공하면서도 근로기준법 등이 적용되지 않는 노동자다.

지원금을 받은 방문판매원 김모씨(53)는 "물가가 많이 올라 장보기가 걱정되었는데, 지원금 덕분에 모처럼 식탁에 올릴 찬거리를 살 수 있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앞으로도 노동자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 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다"라며 "이를 통해 노동의 가치가 존중받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여 시민 생활 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노동현장을 찾아가는 '安콘서트', 노동자의 휴식권 보장과 노동환경 개선을 위한 이동노동자 쉼터 운영, 무료로 노무상담을 지원하는 우리노무사 상담센터를 운영하는 등 다양한 노동자 권익증진 사업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