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수요 바탕 지역 대학-기관 연계 1일형 체험학습으로 기획
▶스토리숲,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한국공학대, 여주대 등 전문기관 연계
▶웹툰이야기, DMZ 생태과학, 드론, 메디컬 사이언스 등 프로그램 진행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도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전문기관과 함께하는 프로젝트형 창의융합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 수요를 바탕으로 지역 대학-기관과 연계한 1일형 체험학습으로 기획했다.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에서 9월 30일부터 11월 18일까지 ▲웹툰으로 만들어가는 나만의 이야기 ▲우리가 만들어갈 DMZ 생태과학 ▲꿈을 찾아 나는 드론 ▲메디컬 사이언스 등을 소규모 프로젝트형으로 진행한다.

연계 전문기관은 스토리숲, 애기봉 평화생태공원, 한국공학대, 여주대 등이며, 버스비, 중식비, 체험진행비를 포함한 체험비는 무료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중·고등학교 교사가 15일 오전 9시부터 한국정보과학진흥협회 창의융합 누리집(sciencetrip.or.kr)에서 학년/학급/동아리 단위로 신청하면 된다. 체험학습 대상은 체험 과정별 선착순으로 선정한다.

이현숙 경기도교육청 융합교육정책과장은 "이번 창의융합 체험학습은 학생 맞춤 수요를 반영하여 전문기관이 질 높은 경험을 지원하는 첫 사업"이라면서 "으로 학교 교육과 지역 자원을 연계한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발굴해서 배움의 공간을 확장하고 학생들의 미래 역량 함양을 돕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