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민체육관 잔디광장서 '진로야! 광명하자~!' 성황리에 마무리
▶메타버스, 노동상담 등 현장 일선 선배와 함께하는 진로체험존 51개 부스 운영

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청소년진로지원센터는 지난 17일과 18일 이틀간 광명시민체육관 잔디광장에서 개최된 '2022 광명시 청소년 진로 박람회 「진로야! 광명하자~!」'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메타버스 ▲자율주행 자동차 ▲리사이클링 ▲노동 상담 ▲네일아티스트 ▲식물 심리 치료사 등 현장 일선의 선배와 함께하는 진로체험존 51개 부스와 대학 학과 체험을 할 수 있는 진로설계존 19개 부스를 운영했다.

1일차인 17일에는 사전 예약한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2일차인 18일에는 광명시 청소년과 시민들이 함께 하는 개방형 박람회로 진행돼 3,000여 명의 광명시 청소년과 시민들이 행사를 즐겼다.

박승원 광명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보호자들이 쉽게 참여하여 미래의 진로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 청소년진로지원센터는 청소년 진로 탐색을 위한 학교 연계 프로그램 및 청소년 진로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진로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광명시 청소년진로지원센터(☎02-6673-813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