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책도 보고 씨앗도 분양받는 '도서기획 전시회' 연다
상태바
광명시, 책도 보고 씨앗도 분양받는 '도서기획 전시회' 연다
  • 유성열 기자
  • 승인 2022.06.1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의날(6월5일) 있는 6월 맞아 15~29일 평생학습원 도란도란쉼터서 열려
▶기후변화의 심리학, 쓰레기 제로 대작전 등 어린이 도서 포함 40권 전시 등

광명시(시장 박승원) 평생학습원은 환경의 날(5일)이 있는 6월을 맞아 시민의 환경보전 의식을 높이고 환경보호 실천을 생활화하기 위해 15일부터 29일까지 평생학습원 1층 도란도란쉼터에서 도서기획 전시회를 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기후변화의 심리학', '쓰레기 제로 대작전' 등 어린이 도서를 포함한 40권의 도서를 전시하며 ▲토종 씨앗 전시 ▲환경 보호 카드뉴스 등 인문자료 사진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알아보기 ▲환경실천 인증 포토존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문화가 있는 날인 오는 29일에는 오후 2시부터 방문자에게 씨앗 분양 행사를 진행한다. 씨앗 분양 행사는 환경실천의 의미로 분양받은 씨앗을 키운 후 수확하여 평생학습원에 반납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이번 전시회에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생각하고, 생활 속에서 작은 실천을 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원(02-2680-6402/613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제1호 평생학습도시로서의 상징적 의미를 담은 평생학습도서관은 평생학습 관련 서적은 물론 평생학습의 역사에 대한 기록(Archives)이 전시돼 시민의 평생학습을 독려하는 학습·문화 복합공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