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날 맞아 18~21일 전교생 553명 대상 교육 실시
▶자율적 신청 불구 전교생, 전 학급 신청해 교육 이뤄져
▶장애 유관단체 강사 10명 파견 '오해·편견 없는 교육' 전개

서면초등학교(교장 이영미)는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다름다움'을 알리기 위한 장애이해교육이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다름다움'이란 다름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며 장애학생에 대한 오해와 편견 없이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 마음이다.

파견된 강사는 경기도지체장애인 협회 내 소속된 장애당사자 장애 인식 개선 교육강사와 광명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내 소속된 발달 장애인 인권강사와 경기장애인식개선센터 인권교육전문강사 총 10명이며, 다름을 인정하고 장애에 대한 오해와 편견이 없는 교육이 학급 단위로 실시됐다.
 
해솔반 담임인 특수교사는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전교생 대상 장애이해교육 신청을 받았는데 전학급에서 신청을 해서 놀랐으며, 이러한 교육이 장애 이해의 첫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학생들과 학급에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영미 서면초 교장은 "장애인의 날이 별도로 정해지지 않을 정도로 편견이 없는 세상이 오길 바라며, 서면의 학생들이 장애 학생과 편견없이 함께 어울려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면초 특수학급은 2학급이며 학급당 인원이 기준을 초과하고 있지만 올해는 특별히 특수교사 1명을 광명교육지원청으로부터 지원받아 학생 개별 맞춤형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특수교육을 내실 있게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