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원 연계 광명형 고교학점제 공동교육과정 개설
▶광명교육지원청-한국폴리텍대학 협력 기반 광명지역 교육과정 협의체 구상
▶바이오의약, 데이터분석 등 첨단시설 활용 학교밖교육 확대 지역 교육력 강화

지난 23일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에서 '2022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협약기관 방문'이 진행되고 있다./광명교육지원청 제공
지난 23일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에서 '2022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협약기관 방문'이 진행되고 있다./광명교육지원청 제공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관숙)은 지난 23일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원장 김봉준)에서 광명지역 고교학점제를 위한 '광명교육지원청-지역대학 교육협의회'를 가진 뒤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수업 현장을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은 광명 유일의 지역 대학 관련 기관으로, 2022학년도 광명교육지원청 고교학점제 협력기관으로 지정돼 학교 밖 교육인 온마을캠퍼스 내 광고콘텐츠제작(전문교과Ⅱ,3단위) 과목을 개설한 바 잇다.

해당 수업은 지역내 11개 고등학교가 참여한 공동교육과정이며, 특히 일반고-직업계고 경계를 넘어 학교군(群) 체제로 전환하는 새로운 교육협력 모델이다.

이번 교육협의회는 단위학교에서 개설이 어려운 과목을 광명지역의 대학과 연계해 개설하는 학교 밖 교육(온마을캠퍼스)를 확산하고, 교사 연수 프로그램과 광명 지역교육과정 개발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광명지역 학생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고등학교 혁신 체제를 지원하기 위해 ▲교육지원청-지역대학 정기적 협의체 구상 ▲정규시간 내 학교밖 교육(온마을캠퍼스) 확대 지원 ▲일반고-직업계고 연계 공동교육과정 확대 운영 ▲지역대학과 함께 구상하는 지역교육과정 등을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눴다.
 
김봉준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원장은 "광명지역 유일한 대학으로서, 광명 학생의 행복한 성장을 위해 우리 대학 내 인적·물적 자원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류관숙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바이오의약, 데이터분석, 증강현실 등 4차 산업혁명에 최적화된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과 교육협력을 통해 광명지역 학생의 다양한 교육적 요구를 반영하는 교육경험이 제공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