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일부터 모집, 가족형 놀이강좌와 메타버스 활용 프로그램 등 다양
▶3월 19일 어린이 강좌 시작으로 성인강좌 6개, 어린이 강좌 7개 운영 예정

광명시(시장 박승원) 광명도서관은 오는 3월 2일부터 상반기 도서관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상반기 광명도서관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가족끼리 함께 있는 시간이 많아진 상황을 반영해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형 놀이강좌 '온 가족 함께 전래놀이', 어린이 프로그램으로 요즘 추세인 메타버스를 활용한 VR 콘텐츠 만들기 '어린왕자 메타버스(VR)을 만나다' 등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오는 3월 19일 어린이 강좌 '창의 사고력 UP! 놀이교구 창의 수학'을 시작으로 성인강좌 6개와 어린이 강좌 7개를 운영할 예정이다.

모든 강좌의 수강료는 무료이나 재료비, 교재비,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 응시료는 수강생 부담이다.

수강생 모집은 3월 2일 성인강좌는 오전 10시부터, 어린이 강좌는 오전 11시부터 광명시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공지 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성인강좌 02-2680-5401, 어린이 강좌 5422)로 문의하면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도서관 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우울감과 사회적 고립감을 호소하는 시민들이 손상된 마음과 정서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