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기간 오는 3월 1~25일, 道교육청 이미지 발굴 및 청렴문화 확산
▶'청렴상징 이미지(엠블렘)', '청렴 캐릭터', '청렴 이모티콘' 등 3개 분야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3월 1일부터 25일까지 2022년 경기도교육청 청렴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현장 참여로 청렴한 경기도교육청 이미지를 발굴하고, 청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청렴 문화에 관심 있는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청렴한 도교육청 이미지 구현을 위한 참신한 디자인'이며, 공모 분야는 ▲청렴 상징 이미지(엠블럼) ▲청렴 캐릭터 ▲청렴 이모티콘 등 3개 분야이다.

청렴 상징 이미지는 도교육청 청렴 문구를 활용하고, 구성원이 공감·활용할 수 있는 작품으로 기획 의도를 반드시 포함해 제출해야 한다.

청렴 캐릭터는 경기도교육청 청렴 정책·홍보 안내 자료에 활용 가능한 친근하고 참신한 작품으로 기본형 1개와 응용 동작 이미지 최소 3개 이상 디자인을 캐릭터 이름, 탄생 스토리를 포함해 제출해야 한다.

이모티콘은 도교육청 메신저 이모티콘으로 활용하기 좋은 재치있고 흥미로운 작품으로 12개 이상 디자인을 형식과 규격에 맞게 제작해 제출해야 한다.

공모 참가자는 기한 안에 작품과 신청서를 이메일(goeclean@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 수상자는 분야별 최우수 1명, 우수 6명(초등·중고등·일반 2명씩)으로 3개 분야 총 21명이며, 경기도교육청은 심사를 통해 오는 4월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박상열 경기도교육청 반부패·청렴담당 서기관은 "현장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모여 청렴 가치를 확산하는 작품이 나오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경기교육 구성원이 청렴 가치를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