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24일부터 3월 교육프로그램 10개 강좌 무료 수강생 89명 모집
▶생활 속 공예활동, 3D프린팅 몰딩 천연비누공방 등 프로그램 다양

광명시(시장 박승원)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는 오는 24일부터 3월 교육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3월 교육프로그램은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설해 전 연령, 다양한 계층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봄을 맞아 청소년을 대상으로 생활 속 공예 활동을 비롯해 3D프린터와 레이저 커팅기 등의 첨단 장비 기술을 융합한 '3D 프린팅 몰딩 천연비누공방' 등 다양한 주말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야간 시간 확대 운영으로 직장인 이용자를 위한 10개 강좌를 운영한다.

교육 신청은 오는 24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네이버 카페(cafe.naver.com/3dkim) 예약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모든 강좌의 수강료는 무료다.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명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네이버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유선(02-2680-5416~8)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미래사회에 대비할 수 있는 창의 인재 육성과 평생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메이커스페이스 교육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메이커스페이스 교육을 진행할 예정으로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