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8일까지 '씨앗공동체' 등 총 4개 분야 26건 모집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차원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오는 28일까지 '2022년 광명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모집한다.

'2022 광명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주민 스스로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마을공동체를 만들고 지역의 문제를 마을공동체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씨앗 공동체' 10건, '공동체 성장' 12건, '공동체 확대' 3건, '공간 조성' 1건 등 4개 분야 총 26건의 사업을 모집한다.

'씨앗 공동체'는 5인 이상의 주민이 신규로 모임을 만들어 공동체 활동에 관심을 유도하는 프로그램 활동을 지원한다.

'공동체 성장'은 공모사업의 경험이 있는 10인 이상 주민 모임이 마을의 문제(생활, 환경, 육아 등)를 찾아 직접 계획하고 실행하고자 하는 사업을 지원한다.

또 '공동체 확대'는 10인 이상 주민 모임 2개 이상이 연계·협력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하는 사업을 지원한다.

또한 '공간 조성'은 마을의 공동체 활동 공간에 시설 개선비 최대 2,000만 원을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누리집(gm.go.kr), 또는 광명시 마을자치센터 누리집(gm.go.kr/maeul)을 참고하고, 기타 문의는 광명시 마을자치센터(02-2680-6094)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