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일부터 운영방식 '드라이브스루' 방식에서 '워크스루'로 전환
▶광명동 주민들 위해 이달 3일 운영했으나 자차 없는 시민 불편 발생

광명스피돔에 마련된 임시선별진료소 모습.
광명스피돔에 마련된 임시선별진료소 모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지난 9일부터 광명스피돔 임시선별검사소 운영방식을 드라이브스루에서 워크스루 방식으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광명시는 기존 소하동 소재 충현역사공원과 하안동 소재 구름산 임시선별검사소에서 검사받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명동 주민들을 위해 지난 3일부터 스피돔 임시선별검사소를 신규 설치해 운영했다.

동절기 대기시간이 긴 불편을 해소하고자 드라이브스루 방식으로 운영했으나 자차가 없는 사람들은 이용이 제한된다는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 더 많은 시민들이 검사 받을 수 있도록 9일부터 워크스루 방식으로 전환을  결정한 것이다.

광명시는 더 많은 광명동 주민들이 스피돔 임시선별검사소를 이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를 위해 광명시는 운영 주관 부서인 보건소를 중심으로 정보통신과, 안전총괄과 등 유관 부서가 협력해 순번대기표 시스템을 도입하고 시청 홈페이지에 실시간 대기 현황 정보를 제공하는 등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현숙 광명시보건소장은 "시민들의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설치한 임시선별검사소인 만큼 운영에 있어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반영하고 시민친화적인 임시선별검사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스피돔 임시 선별 검사소는 워크스루 방식으로 평일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오후 5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는 소독시간으로 운영을 일시 중단한다.

일요일·공휴일은 소독시간 없이 오후 1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하며 토요일은 미운영하니 이용에 참고하기 바란다. 궁금한 사안은 전화(02-2680-2577)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