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2021행감】 김영준 의원, 요양시설 어르신 산책 대책 마련 주장!!
상태바
【도의회-2021행감】 김영준 의원, 요양시설 어르신 산책 대책 마련 주장!!
  • 서삼례 기자
  • 승인 2021.11.13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양시설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법령 규정을 통해서라도 산책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김영준 경기도의원(더민주, 광명1)12, 2021년 행정사무감사 종합감사에서 요양시설 어르신들의 산책 대책 마련 등 도민 복지향상을 위한 경기도의 적극적인 정책 추진을 요청했다.

김영준 의원은 제가 노인요양시설 여러 곳을 방문하고 보호자들과 면담도 해본 결과 노인 학대 의심 사례가 많았다. 어르신들에게 산책은 못 시켜드려도 학대를 해서는 안 된다요양시설에 계신 어르신들은 격리된 공간에 수용되어 누워 있어도 밖에 나가고 싶어 하신다. 와병 어르신들도 욕구는 있다. 어르신들이 자발적으로 산책을 못 나가시면 돌봄과 도움을 받아서라도 나가셔야 한다. 노인은 우리의 미래이고 나의 미래이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가 차원에서 요양시설에 계신 어르신들의 산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보건복지부에 관련 법령이나 지침을 마련 등을 적극 건의하고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영준 의원은 노인 고독사 예방을 적극적인 대책 추진과 요양보호사 무료 독감예방 접종 실시 필요성을 주장하고, 중장년 일자리 등 지원정책과 금연 정책추진 등에 대해서도 경기도의 적극적인 관심을 주장했다. 또한, 경기도서민금융지원재단 용역과 관련해 경기복지재단이 운영 중인 서민금융지원센터와의 중복성 여부를 질의하고 의회와 소통을 통한 철저한 추진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