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은 광명시흥 3기 신도시 내 글로벌 전기차 집적단지 조성을 적극 검토키로 했다.

박완주 민주당 정책위원회 의장은 18일 국회 원내대표 회의실에서 양기대 국회의원(경기광명을), 문정복 국회의원(시흥갑)과 박승원 광명시장, 연제찬 시흥시 부시장, 국토교통부·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 전기차 관련업계 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전기차 집적단지 정책 간담회'를 열었다.

광명시흥 3기 신도시에 글로벌 전기차 집적단지 조성을 위한 민주당 차원의 정책 추진이 본격화된 것이다.

박 의장은 환영사에서 광명시흥 3기 신도시 내에 30만평 규모의 국가산업단지를 조성하고 글로벌 전기차 집적단지로 추진하고자 정책위 주관 간담회를 열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광명시흥 신도시 내 글로벌 전기차 집적단지를 최적으로 조성하기 위한 좋은 의견을 주시면 당에서도 적극 받아 좋은 결론을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간담회를 주최한 양 의원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좋은 제안들이 나와 대한민국 미래 먹거리인 전기차 육성에 기여하길 바란다민주당 대선 정책 공약으로 추진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간담회를 공동주최한 문 의원은 광명시흥 신도시가 수소차, 전기차 등의 친환경차 메카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실제로 수도권인 광명시흥 3기 신도시 내에 30만평 이상의 글로벌 전기차 집적단지가 들어선다면 우수한 연구인력 확보에 유리하고 대규모 일자리 창출과 함께 미래 먹거리인 배터리, 반도체 등 관련 산업기술 육성은 물론 물류 배송 등 전기차 산업 전반에 큰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다.

지난 6월 초 민주당 초선의원들과의 청와대 간담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은 광명시흥 3기 신도시 내에 '글로벌 전기차 집적단지' 필요성을 공감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