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민회관‘플랫폼 시리즈’를 통해 전문 공연예술 극장으로 변신 시도

□ 광명문화재단은 ‘광명시민회관 2018 상반기 플랫폼시리즈(Platform series)’(이하 ‘플랫폼 시리즈’)를 기획하여 2018년 3월 23일부터 6월 2일까지 총 7개의 공연을 선보인다.

□ ‘플랫폼 시리즈’는 광명문화재단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기획 공연 브랜드로 개방성, 공유, 협업 등 플랫폼 공연장으로서 핵심 가치를 도입 및 실행하고, 우수한 공연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공동체와 문화예술의 가치를 공유하고자 기획되었다.

□ 그 첫 번째 공연으로 3월 23일(금)에는 ▲경기도립무용단의 <천년경기 우리 춤의 향연>이 공연된다. 천년 세월을 넘어온 경기도의 역사를 기념하며 준비한 이번 공연은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태평무를 시작으로 진도북춤, 부채춤, 가시꽃, 아박춤, 장구춤, 강강술래 등 경기도립무용단의 하이라이트 레퍼토리로 구성하여 전통무용의 진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4월 28일(토)에는 ▲서울발레시어터의 <한여름 밤의 꿈>이 찾아온다. <한여름 밤의 꿈>은 셰익스피어의 대표적인 희곡 작품을 재치 가득한 안무와 시대를 뛰어넘는 아름다운 음악으로 구성하여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가족 발레공연이다.

□ 오는 5월 5일(토) 어린이날을 맞아 공연되는 ▲송승환의 명품 퍼포먼스 뮤지컬 <어린이난타>는 2001년 초연하여 17년간 전국 155만 어린이가 관람하며 꾸준히 사랑받아온 ㈜PMC네트웍스의 스테디셀러이다. 신나는 춤과 노래, 다양한 악기와 핸드벨 연주, 난타로 화려한 무대를 만든다.

□ 5월 11일(금)부터 13일(일)까지 3일 동안에는 ▲<무경계 음악 콘서트>, ▲<아는 노래뎐>, ▲<2018 경기실내악 축제 in 광명> 등 다양한 음악장르를 즐길 수 있는 콘서트 시리즈가 무대를 채운다.

▫ 5월 11일(금)에 공연되는 <무경계 음악 콘서트>는 경계 없는 새로운 음악을 시도하는 월드뮤직팀들을 만나볼 수 있는 공연이다. 에스닉 퓨전 밴드 ‘두번째달’과 국내 최고의 젊은 소리꾼 김준수가 함께 만드는 새로운 음악과 튀니지, 인도, 스위스 뮤지션으로 구성된 다국적 밴드인 ‘아민 앤 함자(Amine and Hamza)’, 예맨의 여성들에게만 전해지던 음악을 모티브로 독특한 음악을 창작하여 세계에서 인정받은 이스라엘 밴드 ‘구라자(Gulaza)’를 만날 수 있다.

▫ 5월 12일(토)에는 국악신동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젊은 소리꾼으로 거듭난 ‘유태평양’과 신예 소리꾼 ‘장서윤’의 <아는 노래뎐>을 공연한다. <아는 노래뎐>은 2017년 국립극장 여우락페스티벌에서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낸 작품으로 윤복희의 ‘여러분’, 이소라의 ‘사랑이 아니라 말하지 말아요’ 등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가요를 판소리로 재해석 하고 판소리 눈 대목 등을 젊은 소리꾼의 동시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다.

▫ 5월 13일(일)에는 음악감독 강동석과 국내외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함께하는 <2018 경기실내악 축제 in 광명> 공연이 개최된다. 올해 4회째를 맞는 ‘2018 경기실내악 축제’의 일환으로 공동 기획된 이번 공연은 강동석 음악감독을 비롯하여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의 젊은 연주자들로 구성된 국내 대표적인 실내악팀 노부스 콰르텟(Nobus Quartet), 프랑스 출신의 클라리네스트 로망귀요(Romain Guyot) 등 클래식 음악의 가장 정점을 이루는 실내악 연주자들의 연주와 해설이 함께한다.

□ 6월 1일(금)과 2일(토)에는 ▲프랑스 극단 레종브르포르테(Les ombres portées)의 <몽유병자들(Les Somnambules)>이 광명을 찾는다. <몽유병자들>은 빛과 그림자, 라이브 연주와 함께 변화하는 도시속으로 떠나는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오늘날의 도시가 어떻게 변화하는지 관찰하며, 우리가 사는 도시를 다양한 악기 연주와 함께 시적으로 표현한다. 거대한 도시 모형을 활용한 입체적인 무대와 그림자 투영은 관객을 상사의 세계로 이끌 것이다.

□ 광명문화재단 김흥수 대표이사는 “‘플랫폼 시리즈’를 통해 지속적으로 우수 공연을 선별하여 광명시민에게 소개할 예정이며, ‘플랫폼 시리즈’가 누구나 신뢰하고 관람할 수 있는 공연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 ‘플랫폼 시리즈’ 유료 공연의 티켓 오픈은 3월 26일(월) 예정이며 예매는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를 통해 가능하다. 공연 문의는 광명문화재단 시민회관팀(02-2621-884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