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옥)은 지난 27() 한국 폴리텍대학 광명융합
기술교육원에서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명교육지원청, 관내 11개 고등학교 대표, 마을 기관 및 광명시청으로 구성되어 있는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협의회에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원장 김봉준) 관계자도 함께 참여하여 고교학점제 협력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 협의회에서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옥)은 단위학교에서 개설이 어려운 과목을 광명지역의 기관과 협력하여 개설 및 운영하는 광명개방형 고교학점제 온마을캠퍼스 확산을 위해, 광명지역 유일의 대학인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과의 교육협력을 강조하였다.

또한 ▶ 2022학년도 온마을캠퍼스 확대 운영 ▶ 2022학년도 일과시간 내 온라인캠퍼스 공동교육과정 운영 ▶ 광명형 교과특성화학교 운영 ▶지역기관과 함께하는 초중고 지역교육과정 등을 운영하기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었다.

협의회에 참여한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 김봉준원장은 광명지역 내 학생들을 위한 온마을캠퍼스 운영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광명융합기술교육원 내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고교학점제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광명교육지원청 김광옥 교육장은바이오의약, 데이터분석, 증강현실 등 4차 산업혁명에 최적화된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과 고교학점제를 위한 상호협력을 통해, 미래지향적인 다양한 교육경험을 제공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