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리스트 홍진호 x 기타리스트 김진세가 선사하는  열정적인 남미음악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으로마주보는 콘서트클래식의 맛 <태양의 노래>’ 공연을 428() 저녁 730분에 광명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광명문화재단의 마주보는 콘서트 클래식의 맛마지막 주에 보는 콘서트라는 의미이며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에 추진된다. 클래식을 주제로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우수한 아티스트 8팀을 초청하여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클래식 장르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태양의 노래> 공연은 비슷한 모양과 크기를 지니지만 다른 연주 기법과 소리를 가진 두 개의 현악기, 기타와 첼로만으로 채우는 공연이다. 2019JTBC ‘슈퍼밴드로 화제가 된 첼리스트 홍진호와 신예 클래식 기타리스트 김진세가 만나 태양만큼 열정 가득한 남미 음악의 세계로 관객들을 초대한다.

첼리스트 홍진호는 서울대학교 학사 졸업 후 도독하여 석사 및 최고연주자 과정을 졸업한 전통 엘리트 코스를 밝아온 연주자이다. 하지만 이에 만족하지 않고 호기심과 열정으로 오디션 프로그램인 JTBC ‘슈퍼밴드출연 후 호피폴라의 최종 멤버로 활동하며 이름을 알리게 됐다. 현재 대중음악, 예능 등 활동 영역을 확장하는 동시에 전통 클래식의 솔리스트로서도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공연은 스페인의 대표 기타 작곡가 타레가의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브라질의 대표 작곡가 빌라 로보스의 브라질 풍의 바흐’, 브라질의 대표 작곡가이자 연주가로 보사노바의 선구자인 안토니오 카를로스 조빔의 슬픔은 가득해요등 남미 음악 대표곡을 두 젊은 연주자만의 해석으로 선보여 코로나19로 지친 우리들에게 음악 여행을 선사한다.

클래식의 맛 <태양의 노래> 공연은 만 7세 이상 관람가이며 관람료는 전석 1만원이다. 예매는 광명문화재단 회원가입 후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가능하며 광명 시민은 20% 할인 받을 수 있다.

한편, 2021년 광명시민회관에서 기획한 ‘GMC 초이스공연 관람 후 현장에서 관람카드에 스탬프를 받으면 광명시민회관 기념품을 증정하는 <GMC 관람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연 3회 관람 시 양말 2, 5회 관람 시 고급 핸드타월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www.gmcf.or.kr) 열린광장 <후기게시판>에 공연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증정한다. 공연 및 이벤트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광명문화재단 예술기획팀(02-2621-884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명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