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 재산공개】 2021년도 광명시 공직자 재산순위 1위는 ???
상태바
【공직자 재산공개】 2021년도 광명시 공직자 재산순위 1위는 ???
  • 서삼례 기자
  • 승인 2021.03.2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공직자중 '최고 부자'는 지난해와는 달리 올해는 한주원 시의원(더불어민주당·가선거구)인것으로 나타났다.

경기도공직자윤리위원회는 25일 경기도보에 '2021년도 정기재산변동사항 신고내역'을 공개했다.

자료에 따르면 광명시 공직자들중 재산현황 1순위를 차지한 공직자는 광명시의회 한주원 시의원으로 나타났다.

한 의원은 지난해 주식시장이 상승장으로 이어지면서 전년도보다 재산가액이 81천여만원이 늘어난 43억여만원을 보유해 재산순위 1위에 올랐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일직동 소재 아파트 임차보증금 4억원을 비롯해 전년도 대비 소액 증가했다.(상기 표 참조)

한편, 임오경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갑)은 철산동 소재의 아파트 임차보증금 52,000만원을 신고해 전년도 보다 일부 감소했으며, 양기대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을)은 배우자 명의로 된 철산동 소재 거주중인 아파트의 부동산가액 상승으로 신고가액이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기도공직자윤리위원회는 등록재산을 거짓으로 기재했거나, 중대한 과실로 재산을 누락 또는 잘못 기재, 직무상 알게 된 비밀을 이용해 재산상 이익을 취득한 경우 공직자윤리법에 따라 경고 및 시정조치, 과태료 부과, 해임징계의결 요청 등의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특히, 직무와 관련해 부정한 재산증식 혐의가 있거나 다른 법의 위반사실 등이 있는지 여부도 면밀히 살펴서 해당 사실이 발견될 경우 법무부 등 관계기관에 조사를 의뢰할 계획이다.

한편 재산등록의무자는 공직자윤리법 제6조에 따라 매년 11일부터 1231일까지의 재산변동사항을 다음해 2월 말일까지 신고해야 하며, 신고내역은 공직자 본인과 배우자, 부모 등 직계 존·비속의 재산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