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2021년도 초등학교 입학생 전원 '입학 축하금' 지원
상태바
광명시, 2021년도 초등학교 입학생 전원 '입학 축하금' 지원
  • 서삼례 기자
  • 승인 2021.03.0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승원 광명시장 “광명시민의 보편적 교육복지와 학습권 향상을 위해 최선 다할 것
광명시는 2일부터 2021학년도 초등학교 1학년에 입학하는 관내 어린이 가정에 입학축하금 10만원을 지역화폐로 지급한다고 밝혔다.

시는 처음으로 학교생활을 시작하는 어린이들의 학교생활을 응원하고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9년 전국에서 최초로 초등학생 입학 축하금 지원조례를 제정하여 2020년 2,583명의 초등학생에게 입학축하금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관내 초등학교와 대안교육기관에 입학하는 2,700여명의 어린이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평생학습 도시 광명시는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과 시민의 학습권 향상을 위해 민선7기 12개 정책과제를 수립하고 2017년 무상급식 완료, 2018년 지자체 최초 중, 고생 무상교복지원, 2019년 지자체 최초 고3학생 무상교육지원을 실현했다.

광명시는 올해를 ‘평생학습의 해’로 지정하고 3대 무상교육 추진을 위해 160억7천만 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광명시민의 차별과 소외 없이 다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공공, 공정, 공감의 가치를 실현하고 차별과 소외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보편적 교육복지와 시민의 학습권 보장은 민선7기의 매우 중요한 사명이다”라고 말하며 “다함께 잘하는 광명시, 학습으로 성장하는 광명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코로나 상황에서 등교하는 어린이과 청소년의 안전을 위해 광명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방역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어린이와 청소년 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과 생활안정을 위한 지원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광명시 초등학생 입학 축하금 신청대상은 입학일 기준으로 광명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관내·외 학생이며 학교와 유사한 교육기관에 입학하는 학생도 포함된다.

입학 축하금은 대상 학생의 부모(보호자)가 3월 입학일 이후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누리집(http://www.gm.go.kr)을 참고하거나, 입학 후 가정으로 배포되는 각 학교의 가정통신문(신청서와 안내문)을 확인하면 된다.

입학 축하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광명사랑화폐로 지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