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중장년 1인가구 지원사업...“모니터 앞에 건배!! 랜선 신년회 개최 ”
상태바
하안종합사회복지관, 중장년 1인가구 지원사업...“모니터 앞에 건배!! 랜선 신년회 개최 ”
  • 서삼례 기자
  • 승인 2021.01.22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신년회 뉴라이프키퍼 ‘ZOO년회 고맙-소’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 광명시 중장년 1인가구지원 --’(Save-Safe-Secure)사업에서 지난 21일 온라인 신년회를 진행하여, 광명시장을 비롯해 하안종합사회복지관의 고립상담전문자원봉사자인 뉴라이프키퍼 20명이 참석하였다.

고맙-라는 주제로 한 이번 신년회는 한 해 동안 광명시의 고독사를 막기 위해 함께해준 뉴라이프키퍼에게 감사인사를 전하는 자리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5명 이상 집합금지조치로 인해 비대면 ZOOM으로 기획했다.

행사는 기존 딱딱한 신년회 분위기 대신 재미 요소를 더했다. 가정 내에서 가족과 함께 요리하거나 나눠 먹으며 참여할 수 있도록 밀키트를 나눠주고, 퀴즈를 맞추면 선물을 드리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 1인가구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노력한 뉴라이프키퍼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마스크 없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 웃을 수 있도록 코로나19 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언택트 신년회에 참석한 김세진, 김동현 뉴라이프키퍼 반장은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개인적인 만남조차 제약을 받는 요즘인데, 온라인상이지만 안전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뉴라이프키퍼로 소속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관장은 우리 뉴라이프공작소 쎄쎄쎄사업을 통해 뉴리이프키퍼들이 사람을 살리는 그래서 모든 세대가 서로 도우며 성장하는 복지공동체의 산바람을 일으키고자 합니다.“코로나19장기화로 침체된 분위기를 활성화하고 뉴라이프키퍼들 간 소통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