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환 광명시의원...'2020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영예!!
상태바
안성환 광명시의원...'2020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수상 영예!!
  • 서삼례 기자
  • 승인 2020.12.2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환 의원은 '2020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조례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방의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신뢰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된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심사 결과를 지난11일 발표하였고 상장은 우편으로 도착해서 광명시의회에서 진행하였다.

“2020년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전국의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심사하여 선정되어지며, 좋은 조례 분야의 최우수상은 전국적으로 기초의원 26명이 선정되었고 그중에 경기도에서는 5명이 최우수상을 받게 되었는데 안성환 의원은 좋은 조례분야에서 최우수상으로 뽑혔다.

안성환 의원은 공정무역에 관련하여 수차례 시민단체등과 협의하는 회의를 통해 "광명시 공정무역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이번 상을 받게 되었다.

공정무역은 시민들의 윤리소비를 증진하고 개발도상국의 생산국가에게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는 무역협력 및 무역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안 의원이 제정한 조례를 기반으로 그동안 광명시는 공정무역에 대하여 국내 8번째 인증도시로 선정되었고 광명시에 공정무역의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는 계기가 되었다.

안 의원은 지난 6년 동안 많은 조례를 제정 해왔지만 공정무역 조례는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바가 커서 더욱 의미가 크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