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행감인물】보건복지위원회 김영준의원, 폭력노출된 의료종사자 예방대책 시급!!
상태바
【2020 행감인물】보건복지위원회 김영준의원, 폭력노출된 의료종사자 예방대책 시급!!
  • 서삼례 기자
  • 승인 2020.11.1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준 경기도의원(보건복지위, 더불어민주당, 광명1)1116, 2020년 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의료원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의료원에 근무하는 의료종사자들의 폭력 노출에 대한 예방 대책 수립을 당부했다.

김영준 의원은 “2018년 말 강북삼성병원에서 정신과 외래 진료 중이던 임세원 교수가 환자가 휘두른 흉기에 찔려 사망하였고, 같은 해 강릉에서도 유사한 사례가 있었고, 그 외에도 의료진이 만취하거나 정신질환이 있는 환자의 폭력에 노출되어 중상을 당하거나 생을 달리한 사례가 2~3년 마다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비극을 막기 위해 국회차원에서 임세원법이 통과되었지만 가중처벌에 대한 사항만을 담고 있을 뿐 사전 예방에 대한 사항은 없다. 경기도의료원은 내부적으로 의료진을 보호하기 위한 대책을 가지고 있는가?”라고 질의하였다.

경기도의료원 정일용 원장은 탈출 가능한 문과 비상벨 등을 설치하고 있다고 답변하고, 이에 김영준 의원은 경찰서와의 연계방안, 비상벨 작동여부에 대한 정기점검 등을 진지하게 당부하였다.

이어서 김영준 의원은 지난 10월 직접 촬영한, 경기도내 〇〇병원 천장의 시스템 에어컨에 곰팡이가 잔뜩 끼어있는 사진을 제시하며, ·난방 겸용 시스템에어컨의 위생에 관한 사항을 지적하며, 경기도의료원 환자들의 건강을 위하여 6개 병원의 시스템에어컨 및 공조기 등에 대하여 각별한 점검과 청결유지를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