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종합사회복지관 ↔​​​​​​​ 광명21세기병원, 1인가구 사회적고립 예방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하안종합사회복지관 ↔​​​​​​​ 광명21세기병원, 1인가구 사회적고립 예방위한 업무협약 체결!!
  • 서삼례 기자
  • 승인 2020.11.16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재란)은 광명시 내 중.장년 1인가구의 사회적고립예방과 건강증진을 위해 20201113() 광명21세기병원과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광명시홍보대사 박시영(광명21세기병원홍보위원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과 광명21세기병원 원장 전형준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광명시 중.장년 1인가구 지원사업 <뉴-라이프공작소 쎄쎄쎄(Save-Safe-Secure)>'를 통해 발굴된 고립된 중.장년 1인가구에게 고독사 예방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

협약 이후 광명시 내 건강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 1인가구를 적극 지원하여 고독사 없는 광명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협력할 예정이다.

광명21세기병원장 전형준은 광명시 내 중요한 사업에 함께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고립된 중.장년 1인가구가병원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날 협약식의 의미를 되새겼다.

또 하안종합사회복지관 김재란 관장은 "고립된 중.장년 1인가구의 삶의 질 향상과 고립탈피에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그들의 건강을 지역 내 협력체계를 통해 살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