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행감인물】교육행정위원회 유근식의원, “지역교육지원청-Wee센터 적극적 역할 수행해야”
상태바
【2020 행감인물】교육행정위원회 유근식의원, “지역교육지원청-Wee센터 적극적 역할 수행해야”
  • 서삼례 기자
  • 승인 2020.11.1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유근식 의원(더불어민주당,광명4)11일 경기도교육청에 대한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서학업문제와 가정환경, 미래에 대한 불안 등으로 심리적 위기를 맞는 학생들이 많다Wee센터가 학생들의 심리적 치유를 위해 좀 더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교육행정위원회 소속인 유근식 의원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에서 실시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안양과천교육지원청, 광명교육지원청 감사에서Wee센터는 진단상담치료의 3단계와 멘토링 지원을 통하여 위기의 학생들을 상담하고 있는데, 왜 Wee센터의 취지와 어긋나게 학생들의 극단적 선택이 줄지 않는지 의문이다고 지적하였다.

이어 Wee센터가 사전 징후 같은 것을 포착하지 못하는 것 아니냐위기의 학생이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실제적 대응을 강화해야 한다고 촉구하였다.

이에 전성화 안양과천교육장은 학년 초에 정서 행동특성검사를 통하여 약간의 징후라도 발견되면 Wee센터와 연결해 전문상담사가 상담을 하는 등 앞으로 좀 더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유근식 의원은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출석 수업이 많이 줄어 Wee센터의 역할이 더 크다사전에 자살징후나 위기의 가정을 세심하게 파악하여 줄 것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교육청의 약속처럼 자살하는 아이가 없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