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명문화재단, 문화예술 지원사업 10월 프로그램 안내
상태바
(재)광명문화재단, 문화예술 지원사업 10월 프로그램 안내
  • 서삼례 기자
  • 승인 2020.10.1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과 일상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
코로나19로 일부 사업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등 안전한 지원사업 운영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임철빈)10월에 2020경기예술활동 지원사업청년예술가 창작 지원사업을 통해 선정된 10개 단체(예술가)의 프로그램을 광명시 일대와 온라인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경기예술활동 지원사업청년예술가 창작 지원사업은 경기도권에 소재(거주)하고 있는 문화예술단체와 예술가를 대상으로 광명시 기반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광명문화재단은 앞서 사업 공모를 통해 서류 심의 및 인터뷰 등을 거쳐 총 20개의 단체(예술가)를 선정했다.

경기예술활동 지원사업선정 프로그램인아트컴퍼니 행복자 플러스<종이아빠>(10.6.~10.22.)는 종이놀이 체험과 함께하는 페이퍼 아트 뮤지컬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가족 뮤지컬이다. 아트컴퍼니 행복자 플러스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람 가능하다.‘프로젝트 타브(TAV)’는 관객 참여형 어린이극 <반짝 반짝 반짝이 섬 대탐험>(10.12.~10.18.)을 타브(TAV)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다. 관객들은 공연을 보며 배우들과 바다 생물도 만들어보고 노래도 부르며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세렌디피티<마리오네트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10.16.~10.31.)을 통해 관객들이를 담은(닮은) 마리오네트 프로필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한다. 직접 마리오네트를 제작하고 꾸밀 수 있는 키트를 전달, 세렌디피티의 유튜브 채널에서 체험 가능하다.‘엄아롱은 광명시의 숨겨진 아트 플레이스를 찾아 관객들에게 소개한다. 관객들은 <광명 히든 아트 플레이스 프로젝트>(10.20.~10.30.)를 통해 큐알 코드로 보물찾기 하듯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예술극장소나무는 광명의 시인 기형도의 시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연극 만들기>(10.30.~10.31.)를 소나무 예술극장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청년예술가 창작 지원사업에 선정된여인혁<랜드 펫(LAND PET)>(10.2.~10.11.)은 인간과 도시, 자연과의 관계를 성찰하는 전시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었다.‘임승균은 광명의 숨은 장인을 발굴하고, 그들과 협업한 업사이클 아트 작품과 디자인 상품을 제작하여 전시 <어깨너머로 배운 것>(10.26.~10.31.)을 진행한다. 하얀별 컨템포러리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관람 가능하다.

박해선<우리 동네 자투리 수집가>(10.27.~10.31.)로 우리 주변에 존재하지만 사라지는 사소한 것들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보는 전시를 박해선 작가의 웹사이트에서 선보인다.‘마린보이창작극단 분홍 양말1029() 공간 일점일(광명시 원노온사로 소재)에서 <움직이는 배><퍼펫유랑극단> 쇼케이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광명문화재단은 10월을 마지막으로 총 20개의 지원사업 프로그램을 마무리 한다. 담당자는문화예술 지원사업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술인과 시민의 일상에 작은 위로가 되었길 바란다고 언급하며,“앞으로도 지역 예술인과 시민이 함께 상생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10월 지원사업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gmcf.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