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하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사업 『행복 나눔 건강 더하기』 실시!!
상태바
#동네한바퀴... 하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사업 『행복 나눔 건강 더하기』 실시!!
  • 서삼례 기자
  • 승인 2020.10.1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밑반찬 지원

광명시 하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구재성)는 특성화사업으로 ‘행복 나눔, 건강 더하기’ 를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행복 나눔, 건강 더하기’는 질병이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균형 잡힌 식사가 곤란한 취약계층 중장년층과 중증질환으로 복지관 이용이 곤란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밑반찬을 11월까지 지원한다.

관내 반찬가게와 연계하여 직접 원하는 반찬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거나 거동이 불편해 바깥 출입이 어려운 사람은 협의체 위원이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가정을 방문하여 반찬을 전달한다.

구재성 하안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평소 우울감과 중증질환으로 건강관리에 취약한 독거중장년과 어르신의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해 마련된 사업이 이웃간의 관심과 지지를 표현하는 계기가 되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박준연 하안1동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심리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요즘, 이웃간의 소통과 나눔의 기회가 마련되어 더없이 기쁘다. 함께 더불어 사는 훈훈한 지역사회가 되도록 더 세심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