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노인종합복지관, 2020년 광명시 소하권역 ‘저탄소그린아파트 만들기 사업' 실시!!
상태바
소하노인종합복지관, 2020년 광명시 소하권역 ‘저탄소그린아파트 만들기 사업' 실시!!
  • 서삼례 기자
  • 승인 2020.10.0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하휴먼시아4단지 선정, 주민과 함께하는 “초록마을 소하리”

광명시 소하노인종합복지관(관장 서은경)광명형 그린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저탄소 그린아파트 만들기 사업2020년 광명시 소하권역 추진단체로 선정이 확정되었다.

저탄소 그린아파트 만들기 사업은 온실가스 배출량이 큰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모델 개발과 마을단위의 지역공동체 의식함양을 목표로 마을만들기 추진단 운영, 소등행사, 환경교육, 마을리더 위크숍 등의 활동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광명시 소하노인종합복지관은 소하휴먼시아4단지아파트와 함께 기후환경 문제해결 및 에너지 절약을 위한 주민참여형 환경캠페인, 아파트 조경활동 및 미니 텃밭 만들기, EM활용교육, 친환경 물품 만들기 클래스, 10·10·10 소등행사 등을 진행하여 관주도의 사업 한계성을 극복하고 지역 내 주민들이 중심이 되어 추진하는 저탄소 그린아파트 만들기 활동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서 언택트(Untact) 캠페인 및 소규모 활동을 실시하여 기후에너지와 관련한 사회문제를 주민 스스로 극복하고 해결해 나아갈 수 있도록 안전하고 효율적인 활동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광명시 관계자는 저탄소 그린아파트 사업은 광명시만의 독자적인 기후위기 대응 모델로, 작년보다 사업 규모를 확대하여 진행하는 만큼 기후위기 의식 및 공동체의식 함양 등의 내실 있는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