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소방서, 겨울철 안전대책! 소화기 갖기 운동 캠페인 실시
상태바
광명소방서, 겨울철 안전대책! 소화기 갖기 운동 캠페인 실시
  • 서삼례 기자
  • 승인 2019.12.1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동 고지대 겨울철 안전대책 추진 소화기(차량용, K급) 갖기 운동 펼쳐

광명소방서(서장 전용호)13() 철산동 고지대 주택가 일대에서 겨울철 안전대책 소화기(차량용, 주방용K) 갖기 운동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소방공무원과 여성남성의용소방대원이 참여한 가운데 ‘1(하나의 가정차량에) 1(한 대 이상 소화기를) 9(구비) 합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소화기를 주택이나 차량에 비치하여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초기진압으로 재산 및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소화기 갖기 운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특히 현행 법령에서 승차정원 7인승 이상의 차량에만 소화기를 의무적으로 비치해야 하나, 7인승 미만 차량에는 별도의 규정이 없다. 이에 모든 차량에 차량용 소화기 비치를 의무화하는 법안이 추진되고 있다.

또한 2017년 화재안전기준(NFSC 101)개정에 따라 음식점과 다중이용업소 등의 주방에는 K급 소화기 1개 이상 비치가 의무화되었다. K급 소화기는 동·식물유(식용유 등)로 인해 발생한 화재 시 기름표면에 비누처럼 막을 형성해 식용유의 온도를 낮추고 산소공급을 차단, 주방화재 진화에 적합한 소화기를 말한다.

전용호 서장은 화재 발생 초기 소화기 1대는 소방차 1대와 맞먹는 위력을 가지고 있다, “가정과 개인차량에 소화기를 구비하여 스스로 안전을 지킬 수 있도록 소화기 비치에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